이전 화재보험협회,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시상식 개최 이후

화재보험협회,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시상식 개최

“화재안전 학습을 통해 선정된 전국 19개교 초등학생 시상”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는 26일 서울 여의도에서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와 소방청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국내 11개 손해보험회사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경남 관동초등학교가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경기 미사중앙초등학교가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전국 17개 학교가 손해보험회사 대표이사상 및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어린이들이 화재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화재보험협회가 전국의 초등학교 4~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안전교육 프로그램이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불조심 길라잡이’교재를 사전 학습한 어린이들이 참가하며시·도별 예선과 본선 시험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올해엔 13,366명이 참가했고, 지금까지 약 30만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안전 지식을 쌓았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문서준 어린이는 수상소감에서“안전에 대한 공부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함께했으면 좋겠어요. 나와 가족, 우리나라를 안전하게 지키는 데 꼭 필요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은 잊지 않고 잘 기억하여 좋은 본보기가 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강영구 이사장은 기념사에서“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를 통해 배운 안전지식으로 위험 상황에서 슬기롭게 대처하여 나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들도 도와줄 수 있는 안전지킴이가 되어 주길 바란다”라며“협회는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맡은 소임을 다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재보험협회는 1973년 “화재보험법”에 따라 설립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다. 화재 등 각종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중대형 건물인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방재기술 시험연구, 화재원인조사, 안전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홍보 등의 공익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단체사진

대상 수상(경남관동초등학교)

안전인재상(경북풍천풍서초등학교)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수상학급 명단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수상학급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