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국 48곳‘2021 화재안전 우수건물’인정 이후

전국 48곳‘2021 화재안전 우수건물’인정

화재보험협회는 최근 2021년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심의위 원회를 개최해 IBK파이낸스타워 등 48개 건물(신규 7건, 재인정 41건)을 “화재안전 우수건물”로 인정했다.

이번에 새로이 인정된 화재안전 우수건물은 ▲IBK 파이낸스 타워(서울) ▲롯데피트인 산본점(경기 군포) ▲이마트 광교점(경 기 수원) ▲국립부산과학관(부산) ▲대구텍(유)(대구) ▲(유)클라 리오스델코(2공장)(경북 구미) ▲한국항공우주산업(주)종포사업 장(경남 사천) 등이다.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제도」는 화재보험협회가 안전점검을 실시한 특수건물 가운데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가 이루어지는 건 물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에 인정된 48곳을 포함, 전국에 111곳 이 우수건물로 지정돼 있다.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은 심의를 신청한 건물에 대해 화재 폭발위험, 건축방화시설, 소방시설 등 안전관리 전 분야에 걸쳐 대학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 쳐 결정된다.

우수건물로 인정된 건물 및 사업장에는 건물의 안전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패」를 수여한다. 우수건 물의 인정기간은 지정일로부터 2년이다. 화재사고가 발생하거나 안전점검 시 기준에 미달되는 경우 취소되는 등 엄격한 사후관리 를 통해 높은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화재보험협회 관계자는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은 건물 관 계자들에게 안전한 사업장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주고 있다”며, “ 엄격한 인정제도 운영으로 보다 많은 건물이 화재안전 지역으로 인정받아 우리 사회의 생활안전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 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재안전 우수건물 관계자에게는 화재보험협회가 실시 하는 방재기술실무교육 참가 기회, 협회 발간 도서의 할인 구매, 화재안전을 위한 기술지원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국 48곳‘2021 화재안전 우수건물’인정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