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재난안전교육 동영상 온라인 공개 이후

재난안전교육 동영상 온라인 공개

“침실화재 위험성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화재보험협회는 6월 11일 ‘침실화재의 위험성’ 관련 최신 재난안전교육 동영상을 협회 공식 유튜 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소방청 화재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생활공 간 중 침실에서 발생한 화재사고는 연평균 1,200 여 건, 이로 인한 사망자는 평균 71명에 달할 정도 로 침실화재의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협회는 대국민 화재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일상 생활공간인 침실화재의 위험성에 대해 집중 조명 한 동영상을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침실화재의 원인 △침실화재의 특성 △침대 매트리스의 난연 성능에 따른 화재 위험성 비교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강의를 진행한 방재시험연구원 최정민 책임연 구원은 “침대 매트리스의 난연성능에 따라서 침실 공간의 화재 안전성이 크게 달라진다”며 “침실 공 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매트리스가 화재에 취약 할 경우 화재 시 불쏘시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사 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하려면 유튜브에서 ‘침실화재 위험성’ 또는 ‘화재보험협회’ 를 검색하면 된다.

협회는 어린이, 유치원 교사, 사회복지사 등 연평 균 10만여 명에게 화재 등 재난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재난안전 교육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작년부터 ‘어린이 재 난안전교육’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올해 도 ‘침실화재 위험성’ 외에 ‘전기화재 위험성’, ‘경보 설비 기능과 사용법’ 등도 추가로 제작할 계획이다

난안전교육 동영상 온라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