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기업성 보험 위험평가 서비스 확대 이후

기업성 보험 위험평가 서비스 확대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가 손해보험사의 기업성 보험 위험평가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관련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다.

협회는 그간 공장물건에 대해 제공하던 MPL(Maximum Possible Loss, 화재사고 때 예상되는 최대 손해액) 데이터를 오는 9월부터 11층 이상의 건물 등 일반물건에까지 확대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보험사들은 보험인수 물건의 예상 손해액과 재보험 출재 규모 등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협회는 손해보험사의 과학적인 언더라이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특히, 올 3월부터는 UCIS(Underwriting Comprehensive Information System, 협회가 제공하는 위험관리 서비스망)를 통해‘위험품 사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가 이 서비스에 메탄올, 톨루엔 등 위험품명을 입력하면, 위험품 등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해당 보험요율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손해보험사 지원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협회는 앞으로 화재위험지수(K-FRI) 세분화, 업종해설서 등을 UCIS 서비스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화재보험협회는 국내 손해보험사 공동 위험관리센터로서 보험산업의 위험평가 역량 향상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화재보험협회, 기업성 보험 위험평가 서비스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