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DAY~!

여행, 건강 등 재미있는 내용을 전해드립니다.

어디로 떠날까?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여행 코스와 명소, 맛집까지 한번에 해결

출처 : 정책브리핑 /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어디를 가야 할지 어떻게 둘러봐야 할지 고민이었다면, 이제는 떠나기만 하면 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만 기억한다면 여행 코스와 명소, 맛집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3~4개 지역을 하나의 테마로 묶었으니, 우리 가족에게 딱 맞는 맞춤형 여행이 가능하다.



평화안보 인천, 파주, 수원, 화성

역사의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코스다. 임진각 관광지부터 강화산성, 김구 선생 고택, 차이나타운, 화성행궁까지 볼거리가 풍성하다. 많은 체험프로그램이 있어 자녀 교육 목적으로 가족끼리 방문하기 좋다. 파주행 열차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수원 화성행궁

백제문화 대전, 공주, 부여, 익산

대전에서 시작해 1500여 년 전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대백제인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를 거치는 코스다. 백제 고유의 문양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구입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공주 공산성

2000년 역사문화 탐방 전주, 군산, 부안, 고창

한옥스테이로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자. 전라감영, 상감청자, 선운사·고창읍성 등 2000년 역사문화 탐방코스를 즐길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에서의 한복 체험은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준다. 다채롭고 흥미로운 지역들로, 언제든 여행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전주한옥마을

강원4色 감성로드 평창, 정선, 속초, 강릉

동해의 순수한 자연과 평창동계올림픽의 열정이 만나는 코스. 설악산과 오대산, 대관령 양떼목장, 주문진 어시장, 아바이마을 등 명소 천지다. 알펜시아 스키점프대에서는 기대하지 않았던 익스트림을 경험할 수 있다. 정선5일장은 희귀한 물건이 많으니 꼭 방문하자.


평창 양떼목장

자연치유 체험투어 단양, 제천, 충주, 영월

우수한 수변 경관이 으뜸이다. 깨끗한 환경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지역이며, 건강한 음식이 가득한 중부내륙의 4개 시군에서 여유 있게 휴식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돌아갈 수 있다. 청풍호 유람선 타기와 수안보 온천욕, 하늘재트레킹은 빠뜨리지 말자.


제천 교동민화마을

선비문화 대구, 안동, 영주, 문경

한양으로 과거시험 길에 오르던 옛 선비들의 정취가 서린 유적과 주변의 경관, 생활 모습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고려시대 목조건축물, 서원, 재실, 민가 등 전통 건축물 보존이 잘된 지역으로 조선의 선비문화, 양반문화 등 인문문화가 풍부하다.


안동 도산서원

해돋이역사관광 울산, 경주, 포항

아름다운 일출과 신라천년의 역사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코스다. 문화관광해설사의 상시진행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접할 수 있다. 대왕암공원과 불국사, 석굴암은 물론 장생포 고래박물관도 인기다.


포항 호미곶

섬과 바람 거제, 통영, 남해, 부산

대도시와 중소도시, 섬마을의 매력을 한 번에 만나는 코스. 수려한 남해바다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오밀조밀하게 자리 잡은 섬을 배경으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해안 경관을 감상하며 청정 해산물 요리를 맛보는 것이 가능하다. 통영-부산 간 직행버스 이용.


거제 외도보타니아

남도바닷길 여수, 순천, 보성, 광양

생태’와 ‘역사’ 두 가지 테마를 적절히 배합한 코스다.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과 역사문화, 그리고 낭만을 안겨줄 명소가 풍성하다. 여수밤바다와 보성차밭은 필수 코스.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느랭이골 자연리조트등으로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다.


보성녹차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