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가 여러분의 마음에 작은 쉼표를 드립니다. 매년 따뜻한 봄기운이 살포시 느껴질 때면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886주를 비롯,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 13종 8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문화예술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봄꽃과 젊은 문화예술이 살아숨쉬는 2016 제12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4월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여의서로 내 하늘무대(국회 동문)와 꽃잎무대(국회 북문)에서 펼쳐치는 다채로운 공연 예술과 거리공연 비아페스티벌(VIAF), 귀여운 캐릭터 퍼레이드, 지역예술동호회와 유관기관의 공연, 백일장 등 다양한 공연·전시·홍보·체험행사들로 설레이는 상춘객 여러분의 마음을 가득 채워드릴 것입니다.
(출처:http:// tour.ydp.go.kr)
[여의도 벚꽃 축제 - 데이트 코스]
윤중로는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주위에 있는 약 1.7Km에 이르는 여의서로를 의미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차량이 통제되어 자유롭게 길을 거닐 수 있습니다. 곳곳에서 그림을 그려주시는 화가분들 혹은 사진을 촬영해주시는 사진가분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벚꽃이 피어있는 길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곳이라 사람이 무척 많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축제의 묘미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벚꽃축제 가는 길
1) 9호선 국회의사당역(1번 또는 6번출구) 도보 5분
2) 2호선 당산역(4번출구) 도보 20분
3) 5호선 여의나루역(1번출구) 도보 20분
4) 5호선 여의도역(5번출구) 162, 262, 461번 버스 이용 국회 앞 하차
*이런 분들게 추천해 드립니다!
- - 아이들과 함께 봄소풍을 계획하고 있는 가족 단위
- - 봄과 자연을 사랑하는 연인들
- - 아름다운 풍경과 사진 찍기 좋아하는 누구나!
- - 봄을 마음껏 즐기며 추억을 남기고 싶은 누구나!
*더불어 즐길 수 있는 연계코스
- - 63빌딩(전망대, 아쿠아리움 등)
- - 여의도 IFC몰(영화관, 쇼핑)
- - 여의도 한강 공원(오리보트, 유람선 등)
- - 여의도 공원 (자전거, 인라인, 산책 등)
- - 국회의사당 (산책)